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5 °
JTBC 언론사 이미지

국힘 대선주자들, 오세훈과 연달아 회동…오늘 홍준표와 만찬

JTBC
원문보기
내일(16일) 김문수·안철수·나경원 회동
홍준표 전 대구시장(왼쪽),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왼쪽),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불출마하겠다고 한 오세훈 서울시장을 연이어 찾았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오늘(15일) 저녁 서울 용산구 한남동 서울시장 공관에서 오 시장과 비공개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홍 전 시장 캠프 비서실장인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은 만찬 뒤 기자들과 만나 홍 전 시장과 오 시장 사이 오간 말을 짧게 전했습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홍 전 시장은 만찬 자리에서 "오 시장이 쌓아왔던 약자와의 동행 공약을 그대로 받아 공약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오 시장은 서울런 공약집과 관련 자료가 든 USB를 건네면서 "꼭 성공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경선이나 본선에서 오 시장과 공조·연대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김 의원은 "그 부분은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지만 두 분은 대학 선후배 관계로 서울, 대구시장을 하면서 많은 유대관계를 나눴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홍 전 시장에 이어 내일(16일)은 오 시장과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조찬을, 안철수 의원이 오찬을 함께 합니다.


같은 날 오전에는 나경원 의원이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오 시장을 만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일제히 오 시장과 회동하는 것은 경선을 앞두고 중도층 소구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는 오 시장의 표심을 흡수하기 위한 행보로 보입니다.

한편 앞서 오 시장은 지난 12일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며 대선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습니다.


그는 대선주자들을 향해 "'다시 성장'과 더불어 '약자와의 동행'을 대선의 핵심 어젠다로 내걸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김태인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롭 라이너 부부 피살
    롭 라이너 부부 피살
  2. 2정훈 은퇴
    정훈 은퇴
  3. 3통일교 게이트 특검
    통일교 게이트 특검
  4. 4김민석 국정설명회
    김민석 국정설명회
  5. 5드림 윈터투어 출범
    드림 윈터투어 출범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