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A 게임즈가 명작 FPS '메트로 2033' 출시 15주년을 맞아 48시간 동안 게임을 무료로 배포한다.
4A 게임즈는 15일 유튜브 공식 채널에 메트로 2033 출시 15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국 시간으로 4월 15일 자정부터 17일 자정까지 스팀, GOG, Xbox에서 '메트로 2033 Redux'를 무료로 배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메트로2033은 2010년 출시된 1인칭 슈팅 게임이다. 핵전쟁 후 지하에서 생존하는 인류의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아 작가 드미트리 글루코프스키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아포칼립스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4A 게임즈는 "지금까지 보내주신 팬들의 열정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메트로 공식 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15주년 기념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차기작 소식도 함께 전했다. 4A 게임즈는 "2022년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메트로 시리즈의 스토리 전달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다. 차기작은 자국 침공 당시 경험을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원작자 드미트리 글루코프스키는 여전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그는 러시아의 침공에 공개적으로 반대 의사를 밝혔고, 이로 인해 러시아 정부로부터 수배돼 현재는 해외에서 활동 중이다.
4A 게임즈는 "그의 용기 있는 목소리와 참여 덕분에 메트로 시리즈는 앞으로도 정치적이고, 감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팬들은 "오랜만에 메트로 정주행 드가자", "그래서 차기작 언제 나오냐", "차기작 스토리 너무 궁금하다", "벌써 15년이나 지났네", "개선 버전으로 배포하네", "안 해본 사람은 꼭 해봐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