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순돌이→신내림’ 이건주, 충격의 연속…44년 기다린 엄마는 왜 ‘또’ 그를 울리는가 (아빠하고 나하고)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이건주. 사진 |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캡처

이건주. 사진 |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캡처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순돌이’ 이건주가 과연 44년을 기다린 엄마와 재회할 수 있을까.

오늘(15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이건주가 2살 때 헤어진 엄마와 재회한다. 앞서 이건주는 아빠와는 10년째 절연 중이며 엄마는 이름도, 얼굴도 모른다며 밝혀 많은 이의 안타까움을 샀다.

1986년 MBC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의 ‘순돌이’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이건주. 하지만 그의 어린 시절은 아픈 기억만 남았다. TV 속 화려한 모습과 달리 2살 때 부모님과 헤어져 할머니와 고모들의 손에 자랐다. 2024년 신내림을 받고 연예계를 떠나 무속인이 됐다.

이건주는 15년 전 아침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한 차례 엄마를 만날 기회가 있었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가슴에 비수를 꽂은 엄마의 한마디에 끝내 발길을 돌렸고, 그렇게 15년이 흘러버렸다.

아무리 상처만 남은 가족사지만, 가족의 연은 쉽게 끊을 수 없는 법. 이건주는 ‘아빠하고 나하고’에 출연하면서 엄마를 보고 싶어 한다는 마음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힌다. 그러나 엄마에 관한 단서는 키워준 고모가 기억하는 ‘아명(兒名, 어린 시절 이름)’뿐인 상황. 방법을 모색하던 이건주는 주민센터를 방문해 가족관계증명서를 떼러 나선다.

하지만 서류를 받아 든 이건주의 표정이 갑작스럽게 굳어진다. 그는 “머릿속이 하얘졌다. 무당이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한 게 맞았다”라며 혼란스러워한다. 그가 맞닥뜨린 엄마의 충격 진실은 이날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