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팀 타율 2위인데도…삼성 박진만 감독 "타격 페이스 아직, 터질 때 몰아쳐"

뉴시스 김희준
원문보기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26일 대구 수성구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4차전 KIA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삼성 박진만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4.10.26.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26일 대구 수성구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4차전 KIA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삼성 박진만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4.10.26. lmy@newsis.com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는 시즌 초반 각종 타격 지표에서 상위권에 올라있다.

팀 타율 0.270을 기록해 0.279인 LG 트윈스에 이어 2위고, 팀 OPS(출루율+장타율)도 0.780으로 LG(0.799)에 이어 2위를 달린다.

하지만 박진만 삼성 감독은 "타격 페이스가 아직 완전히 올라오지 않은 것 같다"고 고민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15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지는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시즌 개막 직후 선발진에 공백이 있었지만 지금은 잘 돌아가고 있다. 이것이 불펜 쪽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며 "그러나 타자들의 타격감이 아직 정상 궤도가 아니다. 아쉬운 부분"이라고 했다.

타격 지표에서 상위권인데도 박 감독이 아쉬움을 드러내는 이유는 기복이 심하기 때문이다.

박 감독은 "평균적인 성적은 좋을 수 있는데 터질 때 확 몰아치고, 안 터질 때는 너무 못 친다. 선수층이 젊다보니 그런 것 같다. 젊은 선수들이 분위기에 따라 부담감을 느끼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타자들이 원정에서 유독 힘을 쓰지 못하는 것도 박 감독에게 고민을 안긴다.

삼성은 홈에서 치른 11경기에서 팀 타율 0.294, 20홈런, OPS 0.882를 작성했다. 반면 원정 7경기에서는 팀 타율 0.227, OPS 0.609에 머물렀다. 원정경기에서 친 홈런은 1개 뿐이다.

박 감독은 "선수들이 홈 구장에서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고, 원정에서는 부담을 갖는 것으로 보인다"며 "팀 타율이 2위지만, 정상 궤도로 가려면 상황에 맞는 분위기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이날 경기 선발 라인업을 김성윤(중견수)~류지혁(2루수)~구자욱(지명타자)~강민호(포수)~르윈 디아즈(1루수)~김헌곤(좌익수)~윤정빈(우익수)~김영웅(3루수)~이재현(유격수)으로 구성했다.

중심타선에 배치되던 김영웅이 8번으로, 최근 몇 경기서 리드오프로 뛰던 이재현이 9번으로 내려간 것이 눈에 띈다.

김영웅은 지난주 치른 5경기에서 타율 0.182(22타수 4안타)에 그쳤다. 이재현도 같은 기간 타율 0.143(21타수 3안타)로 부진했다.


박 감독은 "김영웅과 이재현이 타격감이 떨어져있는 상태고, 자신감도 잃은 것 같다.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편한 타순에 배치했다"며 "김성윤과 류지혁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휴식일인 14일 외국인 투수 데니 레예스를 1군 엔트리에서 뺐다. 오른쪽 어깨에 염증이 생긴 탓이다.

박 감독은 "레예스는 선발 로테이션을 한 차례 걸러야 한다. 이번 주 투수들의 등판 상황을 보고 빈 자리를 어떻게 메울지 결정할 것"이라며 "이승민이 선발로 나설 수도 있고, 2군에서 김대호를 불러올릴 수도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김주하 가정 폭력
    김주하 가정 폭력
  3. 3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4. 4모범택시3 장나라
    모범택시3 장나라
  5. 5고 윤석화 노제
    고 윤석화 노제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