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래퍼계 아이즈원 나온다...CJ ENM “한일 합작 ‘언프리티 랩스타’ 준비 중”

스타투데이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trdk0114@mk.co.kr)
원문보기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 사진lCJ ENM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 사진lCJ ENM


CJ ENM이 새로운 버전의 ‘언프리티 랩스타’를 론칭한다.

15일 오후 4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더클래스청담에서는 CJ ENM MUSIC 미디어 라운지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과 엠넷플러스(Mnet Plus) 김지원 사업부장이 발표자로 나서 CJ ENM글로벌 음악사업 전략과 엠넷플러스의 비전을 공유했다.

신형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언프리티 랩스타’ 제작진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손잡고 선보이는 한일 합작 힙합 프로젝트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가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신 본부장은 “‘언프리티 랩스타’를 론칭한 지 벌써 10년이 됐더라”라며 “올해 새로운 포맷으로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에서는 힙합이나 랩 장르가 우리나라만큼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엄청난 잠재력을 가졌다고 생각한다”면서 “‘언프리티 랩스타’ 제작진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합작해 래퍼계 아이즈원을 탄생시키는 한·일 합작 힙합 프로젝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J ENM은 올해 엠넷 30주년을 맞이해 글로벌 멀티 레이블, 글로벌 제작 스튜디오, 글로벌 플랫폼을 음악사업의 3대 핵심 축으로 삼고, 이를 중심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연내 글로벌 레이블 신설, 글로벌 타깃 콘텐츠 확장, 엠넷플러스 신규 서비스 론칭 등을 통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각오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2. 2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3. 3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4. 4대구FC 장영복 단장
    대구FC 장영복 단장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