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스타에셋, 'K-Food Star 챌린저 프로그램' 통해 F&B 혁신기업 발굴 나서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F&B 전문 경영 자문 컨설팅 기업이자 액셀러레이터인 스타에셋이 'K-Food Star 챌린저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K-Food Star'의 예비 단계로, 예비 창업자와 유망 F&B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 대상은 예비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기업형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확장을 희망하는 기창업자, F&B 관련 브랜드(IP), 유통, 제조, 푸드테크, 로컬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F&B 분야의 창업자다.

참가 기업들은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2일간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에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선배 창업자들의 성공 사례와 실질적인 경영 전략을 배우고, 정책 자금 활용법과 민간 투자 연계 방안에 대한 안내를 받는다. 또한 참가 기업들은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전문가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특히 권역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K-Food Sta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바로 진출할 수 있는 프리 패스권을 얻게 된다.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향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챌린저 프로그램 이후 진행되는 'K-Food Sta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는 더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기업들은 5주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 1:1 전문가 멘토링, 최대 1억 원 규모의 직접 투자 검토,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등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스타에셋 관계자는 "다수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M&A를 주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F&B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챌린저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F&B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화를 이끌어갈 차세대 스타 기업들을 발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