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민주, 디시트렌드 29위… 전통과 대중성 아우르는 감성 보컬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가수 박민주가 국악의 뿌리를 바탕으로 트로트 무대에서 자신만의 색을 펼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1991년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난 박민주는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를 거쳐 중앙대학교 한국음악과 학사·석사를 모두 수료한 정통 국악인이다. 인간문화재 이은주 명창의 최연소 제자로 입문했으며, 경기민요의 맥을 잇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이수자이기도 하다.

2018년 KBS국악대경연에서 성악 부문 장원을 수상하며 국악계에서 주목을 받은 그는, 2019년 디지털 싱글 '꽁냥꽁냥'으로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전통과 대중음악을 결합한 독창적인 음악 세계로 '국악여신', '골드미스 트롯여신' 등 다양한 별명을 얻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활동에 힘입어 박민주는 15일 오전 11시 59분 기준 4월 3주차 디시트렌드 '트로트의 매력, 그녀만큼 끌어올린 사람 없다! 1위 트로트 여자는 누구?' 일간 투표에서 29위, 24표를 기록하며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밝은 노란색을 상징으로 하는 그의 공식 팬클럽 '대한민국만세' 역시 응원 열기를 더하고 있다.

박민주는 앞으로도 국악과 트로트를 잇는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대중과 더욱 가까이에서 호흡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