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머리 감겨주는 기계' 나왔다…3700원 내고 누우면 13분만에 끝

중앙일보 정혜정
원문보기
중국 광저우에 기기가 머리를 감겨주는 'AI 샴푸 전문점'이 등장했다. 광저우일보 캡처=연합뉴스

중국 광저우에 기기가 머리를 감겨주는 'AI 샴푸 전문점'이 등장했다. 광저우일보 캡처=연합뉴스



중국에서 인공지능(AI) 기기가 머리를 감겨주는 매장이 등장해 현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5일 광저우일보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중국 남부 도시 광저우 곳곳에 AI 기기를 이용해 머리를 감겨주는 AI 샴푸 전문점이 등장했다.

고객이 침대에 누워 기기에 머리를 집어넣으면 기계가 머리를 감겨주는 식이다. 기기를 이용해 고객의 두피 상태를 체크한 뒤 지성용 또는 건성용 샴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머리를 감겨준다.

작동 중 기기가 계속 물의 분사 위치를 조정해 두피와 머리카락을 세척해준다. 샴푸 2회, 트리트먼트 1회, 헹굼 7회를 포함하며 총 13분이 소요된다고 매체들은 전했다.

머리 감기에 앞서 직원이 수건과 귀마개 등을 준비해주고 이후 과정에 도움을 준다.

비용은 초기 홍보 기간에 9.9위안(약 1900원)이었다가 현재는 회당 평균 19위안(약 3700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네티즌들은 웨이보 등을 통해 "생각한 것보다 깨끗하게 감겼다", "결국 머리는 직접 말려야 한다니 별로다", "점점 AI가 사람의 일을 대신해도 되는 분야가 많아지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박수홍 딸 돌잔치
    박수홍 딸 돌잔치
  4. 4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5. 5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