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4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맵달'맛 품은 유니스, 컴백 D-DAY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유니스/ 사진 제공 = F&F엔터테인먼트

유니스/ 사진 제공 = F&F엔터테인먼트



그룹 유니스(UNIS)가 'SWICY'(스위시)로 2025년 비상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1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SWICY'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SWICY'는 유니스가 지난해 8월 발매한 싱글 1집 'CURIOUS'(큐리어스)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앨범이자, 2025년의 첫 컴백작이다. 앨범명은 'Sweet'(스위트)와 'Spicy'(스파이시)를 결합한 신조어를 의미한다. 유니스는 젠지 아이콘답게 매콤 달콤의 조화가 열풍인 글로벌 트렌드를 음악으로 표현한다.

신보에는 총 5개 트랙이 실린다. 타이틀곡 'SWICY'를 필두로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 (DDANG!), 'Good Feeling'(굿 필링), '봄비'까지 여덟 멤버의 '맵달'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다채로운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그간 유니스는 다양한 콘셉트 변화를 꾀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보고 듣는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SUPERWOMAN'(슈퍼우먼)으로는 젠지의 키치함을, '너만 몰라'로는 젠지의 당당함을 드러냈던 유니스. 'SWICY'로는 젠지 세대 나이대에서 자연스럽게 묻어 나오는 매력에 집중한다.

이를 극대화하듯, 음악과 콘셉트 모두 전작보다 한층 밝아진 모습이 돋보인다. 멤버들의 나이대와 잘 어울리는 스쿨룩 콘셉트와 경쾌한 멜로디로 완성된 'SWICY'는 보는 이들에게 사랑스럽고 발랄한 에너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스는 이날 오후 6시 미니 2집 'SWICY'를 발매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3. 3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4. 4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5. 5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