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LCK] 젠지, 4연승으로 리그 유일 전승팀 등극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젠지가 개막 2주차까지 4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며 리그 유일의 전승팀으로 방점을 찍었다. 특히 1주차 경기에서 한화생명e스포츠, T1을 차례로 제압한 것으로 모자라 디플러스 기아까지 꺾으며 시즌 초반 리그 절대 1강으로 군림하고 있다.

젠지는 지난 11일 시즌 2승을 거두고 있던 농심 레드포스를 만나 1위 자리를 놓고 승부를 펼쳤다. 농심 레드포스는 1주 차에서 전승을 기록하면서 로스터 변경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었기에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됐다.

하지만 젠지는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한 수 위의 전력을 자랑하면서 1, 2세트 모두 28분 이내에 마무리하는 파괴력을 보여줬다.

13일 디플러스 기아와의 대결은 두 팀 모두 이번 시즌 전승을 달리고 있었기에 큰 기대를 모았다. 젠지는 1세트에서 액셀러레이터를 밟기 시작한 디플러스 기아의 속도를 저지하지 못하면서 3킬 밖에 내지 못하고 완패했다.

젠지는 2세트에서도 디플러스 기아가 조커 카드로 꺼낸 초가스를 제어하지 못해 킬 스코어 0대5까지 끌려갔다. 그러나 젠지는 30분에 드래곤 지역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캐니언' 김건부의 릴리아가 디플러스 기아 선수들을 잠재우자 '룰러' 박재혁의 진이 커튼 콜로 한 명씩 끊어내며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3세트에서는 16분까지 두 팀 모두 킬을 만들어내지 못할 정도로 신경전이 치열하게 벌어졌다. 하지만 디플러스 기아가 크산테와 나피리를 앞세우며 킬 스코어를 따라오자 젠지는 과감하게 아타칸을 사냥에 성공했고, 내셔 남작 버프를 앞세워 디플러스 기아의 본진을 초토화시키고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와의 상대 전적에서 2022년 스프링 1라운드부터 LCK 17연승, 2022년 월드 챔피언십 8강전 승리 등 18연승을 내달렸다.


한화생명e스포츠도 2주 차에서 DN 프릭스와 T1을 무너뜨리며 연승 가도를 이어갔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DN 프릭스를 맞아 한 세트를 내주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3세트에서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가 아칼리를 선택, 15킬을 달성하면서 승리를 굳혔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12일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T1과의 대결에서 또 다시 김건우가 펄펄 날면서 2대0 완승을 거뒀다. 이들은 LCK컵에 이어 이번 정규 시즌에서도 2대0 완승을 따내면서 T1의 천적임을 다시한번 입증해 보였다.

1세트에서 T1이 '제우스' 최우제를 집중 공략하는 사이 뒤로 파고든 김건우의 요네가 교전마다 멀티킬을 따내면서 승리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2세트에서 사일러스를 선택한 김건우가 '페이커' 이상혁의 빅토르를 꽁꽁 묶었고 최우제의 잭스가 '도란' 최현준의 암베사를 상대로 솔로킬을 두 번이나 따내면서 압승을 거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