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순돌이 이건주, 44년만에 친모 찾고 "무당 촉 맞았다"…가족증명서에 충격

뉴스1 윤효정 기자
원문보기

15일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방송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아빠하고 나하고' 이건주가 44년 만에 엄마의 진실을 마주하고 충격에 빠진다.

15일 TV조선(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이건주가 44년 만에 처음으로 엄마를 찾아 나선다.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아역 스타에서 현재는 무속인의 삶을 살고 있는 이건주는 TV 속 화려한 모습과 달리 2살 때 부모님과 헤어져 할머니와 고모들의 손에 자랐다. 아빠와는 10년째 절연 중이며 엄마는 이름도, 얼굴도 모른다는 숨겨진 가족사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이런 가운데 이건주는 '아빠하고 나하고'에 출연하며 엄마를 보고 싶다는 마음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힌다. 그러나 엄마에 관한 단서는 키워준 고모가 기억하는 '아명(兒名: 어린 시절 이름)'뿐인 상황. 방법을 모색하던 이건주는 주민센터를 방문해 가족관계증명서를 떼어 보기로 한다.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그런데 떨리고 긴장된 마음으로 서류를 받아 든 이건주의 표정이 갑작스럽게 굳어진다. 그는 "머릿속이 하얘졌다, 무당이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한 게 맞았다"라며 혼란스러워한다. 이건주가 맞닥뜨린 엄마의 충격 진실은 무엇일지 15일 밤 10시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건주는 15년 전 아침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한 차례 엄마를 만날 기회가 있었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가슴에 비수를 꽂은 엄마의 한마디에 끝내 발길을 돌렸고, 그렇게 15년이 흘러버렸다. 과연 44년을 기다린 이건주와 엄마의 만남은 이뤄질 것인지 많은 기대가 모인다.


15일 밤 10시 방송.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