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엔비디아 “美서 4년간 700조원 규모 AI 칩·슈퍼컴퓨터 생산”

전자신문
원문보기
엔비디아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4년간 미국에서 최대 5000억달러(약 700조원) 규모 인공지능(AI)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14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AI에 필요한 하드웨어 생산을 위해 100만 평방피트(9만3000㎡) 이상의 제조 공간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AI 인프라 생산은 협력사와 함께 추진한다. 엔비디아는 최신 AI 반도체 칩 블랙웰을 이미 애리조나 피닉스에 있는 TSMC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고, 앰코테크놀로지 등과 패키징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에서는 폭스콘, 위스트론과 함께 슈퍼컴퓨터 제조 공장을 건설 중으로, 향후 12∼15개월 안에 대량 생산이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이같은 행보가 미국 내에서만 제조되는 AI 슈퍼컴퓨터의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 슈퍼컴퓨터는 AI 연산을 처리하는 데이터센터에 사용된다.

또 제조 시설 설계와 운영을 위해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 디지털 트윈 공장을 만들고, 맞춤형 자동화를 위한 로봇도 자체 제작할 예정이다.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내 제조 역량을 확대해 AI 칩과 슈퍼컴퓨터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맞추고 공급망을 강화하며, 회복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교역국을 대상으로 높은 관세를 부과하는 가운데 나왔다. 엔비디아 역시 관세 정책에 대응, 각종 AI 인프라 생산을 미국으로 돌리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