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원치 않던 반려견 임신…새끼 9마리 누가 책임지나요?"

JTBC
원문보기


중성화 수술을 앞둔 암컷 반려견이 갑자기 임신을 해 9마리를 출산했는데, 상대 견주가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는 50대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14일 방송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3살 된 암컷 보더콜리 2마리를 키우는 사연자는 반려견들 중성화 수술을 앞둔 올봄, 예상치 못한 사건을 마주했습니다.

반려견들과 산책 중 어딘가에서 나타난 낯선 개 한 마리가 반려견들에게 접근했고, 이후 집까지 따라와 며칠 동안 주변을 어슬렁거리며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줬다고 합니다.

문제는 사연자 아내가 다시 그 개를 목격한 날 벌어졌습니다. 아내가 두 마리의 보더콜리를 사무실에 잠시 머무르게 했는데, 그 개가 사무실 문을 부수고 들어가 교미한 겁니다.

사연자는 폐쇄회로(CC)TV를 통해 뒤늦게 상황을 파악하고 급히 달려갔지만, 이미 한 마리는 임신해 결국 강아지 9마리를 출산했습니다.

알고 보니 문제의 개는 주인을 잃은 유실견이었고, 사연자는 수소문 끝에 해당 개의 주인을 찾아 개를 돌려주었습니다.


사연자는 상대 견주에게 "도의적으로라도 강아지 9마리 중 절반의 책임은 져 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상대 견주는 "개를 찾아준 건 고맙지만, 이 일에 대한 책임은 없다"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사연자는 〈사건반장〉에 "법적으로 알아보니 손해배상 등 가능한 것도 확인했지만 원만히 해결해 보고 싶은데, 상대 견주 측은 아무 답이 없는 상황"이라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은 이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사건반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장영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