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김경수·김동연과 경쟁할 수 있어 영광"

뉴시스 이창환
원문보기
"내란을 종식하고 새 대한민국 만들어갈 동지"
"민주 헌정 수호 연대로 꼭 정권 교체 이룰 것"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4일 서울 강남구 퓨리오사AI에서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의 기술 소개를 듣고 있다. 2025.04.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4일 서울 강남구 퓨리오사AI에서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의 기술 소개를 듣고 있다. 2025.04.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14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김동연 경기지사께서도 경선 참여를 결정하셨다"며 "민주당을 힘 있게 견인하고 있는 두 분과 함께 경쟁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의 막이 올랐다"며 이같이 썼다.

그는 "국민과 당원 여러분의 선택을 받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며 "조국혁신당은 야권 연대라는 큰 뜻을 함께해줬다. 어려운 용단을 내려준 혁신당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는 내란을 종식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갈 동지"라며 "치열하게 경쟁하되 통 크게 단합하겠다"고 했다.

또 "4기 민주 정부 탄생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대선에 임하겠다"며 "민주 헌정 수호 연대로 반드시 내란을 종식시키고 정권 교체를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에서 경선 도전 의사를 밝힌 이들은 이날 오후 기준 이 예비후보를 비롯해 김동연 경기지사,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 3명이다. 김두관 전 의원은 이날 민주당 경선 규칙(국민참여경선)에 반발해 참여를 거부했으며,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지난 9일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앞서 혁신당은 이달 11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내란 완전 종식과 민주 헌정 수호 세력의 압도적 정권 교체를 위해 독자 후보를 선출하지 않고, 야권 유력 후보를 총력 지원하는 선거 연대', '민주 헌정 수호 세력의 총결집과 선거 연대를 견인해 압도적 승리를 이끌 것' 등을 의결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c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