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 자연·문화 이어 한류로 세계인 모은다

뉴시스 김정환 관광전문
원문보기
4월 미국 인플루언서 '한류 성지 팸투어' 진행
6월 글로벌 한류 팬덤 대상 한류 이벤트 개최
제주 제주시 '액티브파크'에서 포즈를 취한 미국 인플루언서 'Yiz'(왼쪽)와 'Tomkoods'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제주시 '액티브파크'에서 포즈를 취한 미국 인플루언서 'Yiz'(왼쪽)와 'Tomkoods'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정환 관광전문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11일부터 14일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ARMY'(아미) 멤버이자 글로벌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도내 '한류 성지'를 체험하는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제주 한류 관광 콘텐츠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외국인 팬덤층을 타깃으로 추진한 이번 팸투어에는 미국 보스턴의 인플루언서 'Yiz'(이지), '틱톡' 팔로워 300만 명을 보유한 미국 메가 인플루언서 'Tomkoods'(톰쿠즈) 등 2인이 참여했다.
제주 제주시 '액티브파크' 내 'BTS'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한 미국 인플루언서 Tomkoods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제주시 '액티브파크' 내 'BTS'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한 미국 인플루언서 Tomkoods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재판매 및 DB 금지



팸투어 기간 이들은 '환상숲 곶자왈' '외돌개' '본태박물관' '차귀도 요트' '액티브파크' 등 방탄소년단이 경험했던 제주 명소를 다양하게 탐방했다.

이어 제주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 팔로워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함으로써 도내 한류 명소를 널리 알렸다.

톰은 "BTS 팬으로서 그들이 방문한 곳들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며 "제주 자체가 매력이 많은 관광지인 만큼 전 세계 한류 팬에게 의미 있는 여행지가 될 수 있다"고 호평했다.

두 사람은 앞으로 숏폼, 릴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주 한류 관광 콘텐츠를 차례로 게시하는 등 전 세계에 제주를 알릴 예정이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6월에는 도내 일원에서 글로벌 한류 팬덤을 대상으로 한 한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한류 관광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는 자연과 문화, 한류 콘텐츠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며 "공사는 이번 팸투어, 6월 한류 이벤트 등을 통해 전 세계 한류 팬의 제주 여행 욕구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