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상윤, 13년 만에 서울대 졸업한 이유…"이순재 한 마디에..."

머니투데이 박다영기자
원문보기
배우 이상윤이 지난 13일 방송된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 싶었어'에 출연해 배우 이순재의 조언을 듣고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지 13년 만에 졸업했다고 밝혔다. /사진=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 싶었어'

배우 이상윤이 지난 13일 방송된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 싶었어'에 출연해 배우 이순재의 조언을 듣고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지 13년 만에 졸업했다고 밝혔다. /사진=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 싶었어'


배우 이상윤이 배우 이순재 조언을 듣고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지 13년 만에 졸업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방송된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 싶었어'에는 배우 박근형과 이상윤이 출연했다.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인 이상윤은 "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 일을 하겠다고 도전하게 됐는데 양쪽 다 제대로 못 하는 상황에서 두 가지를 병행한다는 게 말이 안 되는 것 같았다"고 했다.

그는 "하나에 집중하려면 다른 하나를 포기해야 할 것 같았고 연기를 계속하고 싶으니까 학업을 포기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은 졸업장 있으면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걸 포기하겠다고 하니 받아들이는 게 쉽지 않으셨다. 난 연기를 하고 싶으니까 연기를 해야 할 거 같다고 했다"며 졸업에 대한 의견 차이로 부모와 갈등을 겪었다고 고백했다.

이상윤은 "그때 이순재 선배님과 드라마를 같이 하게 됐는데 '졸업은 했냐'고 물으시길래 '졸업 못 했다'고 했더니 '졸업은 해라'라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른들은 다 똑같이 생각하는구나 싶었는데 선생님께서 '뭔가 하나를 끝까지 해보는 건 되게 중요하다. 마무리하는 게 중요하다. 해본 사람과 못 해본 사람은 다르다. 마무리하는 게 너한테 좋을 거다'라고 조언하셨다. 충분히 납득이 됐고 그래서 졸업하게 됐다"며 이순재 조언에 따라 입학 13년 만인 2013년 서울대를 졸업했다고 했다.

박다영 기자 allzer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