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GTX-A 운정역 품은 운정역더써밋, 교육·자연·교통 ‘삼박자’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GTX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 향상… 초품아 프리미엄으로 가치 상승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파주시 야당동에 들어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운정역더써밋’이 교통·교육·자연·환경·단지 설계에서 모두 강점을 보이며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운정역더써밋’은 지하 2층~지상 35층, 총 12개 동, 125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을 주력으로 공급한다. 모든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안방 광폭 드레스룸(84㎡B), 팬트리 2곳, 넓은 발코니,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확보돼 있다.

단지 설계의 핵심은 개방감이다. ‘운정역더써밋’은 최근 보기 힘든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으며, 12개 동 중심부에는 어린이 놀이터, 바닥 분수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광장형 조경공간, 포켓쉼터, 빛정원 등 자연친화적 커뮤니티가 배치된다.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도보 약 1분 거리(약 100m)에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GTX-A 운정중앙역이 개통되어 서울역과 수서역으로 빠르게 연결된다. 여기에 서울문산고속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M버스 노선도 이용 가능해 출퇴근 편의성이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는 새암공원, 한빛공원, 운정건강공원, 운정호수공원 등 대형 녹지 공간이 인접하고,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 속 일상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 역시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 신설로 ‘초품아’ 단지로서도 주목된다. 도보권 내에 한가람중, 해솔중, 산내중, 지산중 등이 위치하며, 운정신도시 학원가 접근성도 높다. 여기에 이마트 운정점,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의료기관이 인근에 밀집해 원스톱 생활도 가능하다.

건설자재 및 인건비 상승에 따라 전국적으로 분양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운정역더써밋’은 운정역 초역세권 입지와 동간 거리 특화설계 등 경쟁력 있는 요소를 갖추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