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6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성배 아나, 17년만 MBC 퇴사 “혼란의 시대로 뛰어들 결심”

스타투데이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ksy70111@mkinternet.com)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성배 아나운서. 사진| 이성배 SNS

이성배 아나운서. 사진| 이성배 SNS


이성배 아나운서가 MBC에서 퇴사한다.

이성배는 14일 SNS에 “오늘, MBC에 마지막 인사를 드린다”며 퇴사를 알렸다. 이어 “17년 전, 낯선 출입증 하나를 목에 걸고 처음 방송국에 들어섰던 날이 아직도 선명하다. 그리고 오늘, 그 출입증을 내려놓는다”고 덧붙였다.

이성배는 “MBC는 제게 단순한 직장이 아니었다. 제가 말하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사람으로, 그리고 시대를 전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게 만든 삶의 터전이었다. 수많은 방송의 순간들, 기쁨과 아쉬움이 교차했던 날들, 긴장 속에서 울고 웃었던 동료들과 시청자 여러분 덕분에 오늘의 제가 있음을 잊지 않겠다”고 감사 인사를 건넸다.

그러면서 “그러나 지금 저는, 그 익숙하고 따뜻했던 자리에서 한 걸음 물러나 혼란의 시대로 뛰어드는 결심을 했다. 돌아갈 수 없는 길임을 알면서도,제 삶을 새로운 길에 던져본다. 그 끝에 누군가를 위한 변화의 시작이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 길이, 제가 MBC에서 배운 ‘공적인 언어’와 ‘진심의 태도’로 채워지길 희망한다”고 다짐했다.

이성배 아나운서는 지난 2008년 MBC에 입사해 라디오 ‘비포 선라이즈 이성배입니다’, ‘세상을 여는 아침 이성배입니다’와 뉴스프로그램 ‘MBC 2시 뉴스외전’, ‘12 MBC 뉴스’, ‘MBC 정오 뉴스’ 등을 진행했다. 이뿐 아니라 ‘섹션TV 연예통신’, ‘불만제로’, ‘복면가왕’ 등 예능프로그램과 ‘2024 파리 올림픽’ 캐스터 등으로도 활약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