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영등포구, 신길동에 첫 실내 게이트볼장 개장

한겨레
원문보기
[한겨레]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옛 신길3동 주민센터를 리모델링해 실내 게이트볼장을 조성하고 16일 오후 3시 개장식을 연다.

게이트볼은 규칙이 간단하고 신체 부담이 적어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생활체육 종목이다. 구는 신길동 내 부족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구민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구의 첫 실내 생활체육 공간으로 게이트볼장을 마련했다.

실내 게이트볼장은 옛 신길3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해 미세먼지나 우천, 폭설 등 기상 여건과 무관하게 연중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기장은 약 80평 규모로 정식 경기장의 4분의 1 크기이며 소규모 경기와 기술 연습이 가능하다.

개장식에는 최호권 구청장을 비롯해 주민과 내빈 80여 명이 참석해 현판 제막과 시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향후 구는 같은 건물 1층에 마련될 경로당과 연계해 친선경기, 토너먼트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상반기 중 실내 파크골프장 7개소를 순차적으로 개장해 실내 생활체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최호권 구청장은 “실내 게이트볼장이 앞으로 구민의 건강과 여가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상 가까이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누리집] [페이스북] | [커버스토리] [자치소식] [사람&]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2. 2김정은 김주애 참배
    김정은 김주애 참배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5. 5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