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뉴스초점] 국민의힘 대진표 윤곽…김경수 가세, 민주당 4파전

연합뉴스TV 박경재
원문보기
<출연 :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김성완 시사평론가> 4월 13일 22시 뉴스 방송

국민의힘에서는 연이은 대선 불출마와 경선 불참 선언으로 주자들 내 역학 구도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경선 룰 확정에도 비명계 주자들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국 상황 두 분과 짚어봅니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김성완 시사평론가 어서오세요.

<질문 1> 국민의힘 경선 예비후보 등록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현재까지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주자는 9명인데요. 당장 1차 경선을 통과할 네 사람이 누가 될지도 관심입니다. 경선에서의 경쟁 구도 어떻게 펼쳐질까요?


<질문 2> 오세훈 서울시장의 불출마 선언과 유승민 전 의원의 경선 불참으로 당 대선주자는 '탄핵소추 반대파'의 비율이 월등히 높아진 상황인데요. 중도층 공략에 제약 요인이 될 가능성은 어떻게 보세요?

<질문 3> 이런 가운데 한덕수 권한대행의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일단 한 대행의 대선 출마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경선 '빅3'로 분류되는 주자들 모두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민주당에선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세종시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추진했던 행정수도 이전 등 지방분권을 계승해 실천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는데요. 윤 전 대통령 파면 촉구 세력을 아우르는 연합정부를 구성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5> 이런 가운데 민주당에선 '경선 룰'과 관련해 내부가 시끌시끌합니다. 비명계 김동연 경기지사는 "들러리 경선, 의미 없는 경선으로 가는 것 같아 유감"이라고 밝혔는데요. 국민의힘도 "민주당은 자신들의 전통으로 자부하던 국민경선 제도를 단 한 사람만을 위해 폐기했다"라며 비판하고 나섰어요?

<질문 6> 이재명 민주당 예비후보는 내일 반도체 기업을 찾습니다. AI반도체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독점을 깰 한국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했는데요. 출마 선언에서뿐 아니라 첫 공식 일정으로 기업 성장경제를 선택한 배경 어떻게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경재(parkpd@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