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NH농협생명, 간병보험 출시

이데일리 김국배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NH농협생명은 ‘동주공제 요양을 안심해 NH간병보험(무배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NH농협생며헙)

(사진=NH농협생며헙)


이번 상품은 고령화로 증가하는 장기 요양·간병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보장 범위가 확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장기 요양 1등급부터 인지 지원 등급까지 보장하며, 재가 급여 중 이용률이 높은 주·야간 보호(데이케어센터) 보장도 신설했다. 의무 부가 특약에서 3종(장기 요양)을 선택해 1000만원 가입했을 때 장기 요양 1등급에서 인지 지원 등급으로 판정되면 최초 1회 한정 1000만원과 주·야간 보호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실제 간병인 사용 비용에 따라 연간 사용 금액의 최대 50%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장기 간병보험 전용 간편 가입형’을 도입했다. 치매, 파킨슨병 진단 이력이 없어도 최근 3개월 이내에 의사의 입원·수술·추가 검사 및 진단 소견이 없는 등 5가지 질문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일반 심사 보험에 비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40세 남성 일반 가입형의 월납 보험료는 의무 부가 특약 1~3종 선택에 따라 △1종(간병인) 3억7800원 △2종(재가 및 시설) 2만1200원 △3종(장기 요양) 3만6000원이다. 가족(부부 또는 직계 비존 비속)이 함께 가입할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는 “요양·간병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실질적인 보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3. 3차준환 박지우 기수 선정
    차준환 박지우 기수 선정
  4. 4행정통합 특별법
    행정통합 특별법
  5. 5엔하이픈 동계올림픽 응원가
    엔하이픈 동계올림픽 응원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