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3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정후 '꿈의 구장'서 시즌 첫 홈런포…"뉴욕을 베어 물었다"

중앙일보 송지훈
원문보기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올 시즌 마수걸이 홈런포를 때려내는 이정후. AP=연합뉴스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올 시즌 마수걸이 홈런포를 때려내는 이정후. AP=연합뉴스


미국 메이저리그(MLB)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올 시즌 첫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상대가 전통의 강호 뉴욕 양키스라 인상이 더욱 강렬했다.

이정후는 12일 미국 뉴욕의 양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MLB 원정경기에서 1회초 스리런 홈런을 때려냈다. 3번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한 이정후는 0-0으로 맞선 1회초 무사 1,2루에서 첫 타석에 들어섰다.

상대 선발 마커스 스트로먼과 볼카운트 1볼 1스트라이크로 맞서다 3구째 시속 143.9㎞ 싱커를 받아쳐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대형 타구로 홈런을 기록했다. 양키스 우익수 애런 저지가 담장 근처까지 쫓아갔지만 타구는 관중석으로 훌쩍 넘어갔다. 타구 속도는 시속 161.7㎞로 측정됐다. 비거리는 118m, 발사각은 24도였다.

이정후의 홈런은 올 시즌 1호이자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3호다. AP=연합뉴스

이정후의 홈런은 올 시즌 1호이자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3호다. AP=연합뉴스


이정후가 홈런포를 때려낸 건 올 시즌 처음이다. 아울러 홈런 2개를 기록한 지난 시즌을 합쳐 빅 리그 진출 후 세 번째 홈런포였다. 지난 2024년 4월2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 이후 날짜로는 356일 만에 신고한 홈런이기도 하다.

이번 홈런은 야구 선수들에게 ‘꿈의 구장’으로 불리는 양키 스타디움에서 기록해 의미가 남달랐다. 이정후는 하루 전 뉴욕 타임스 스퀘어를 방문해 관광을 즐기는 등 첫 뉴욕 방문을 마음껏 즐겼다.

2회초 두 번째 타석에 선 이정후는 유격수 쪽 안타성 땅볼 타구를 때렸지만 양키스 유격수 앤서니 볼피의 호수비에 가로막혀 간발의 차로 아웃됐다. 5-1로 앞선 5회초에는 선두타자로 나와서 볼넷을 골라 또 한 번 1루를 밟았다. 이후 두 타자 연속 볼넷으로 만들어진 1사 만루 상황에서 윌머 플로레스의 내야 땅볼 때 홈을 밟아 두 번째 득점을 신고했다.


이정후는 6회초 무사 1,2루 상황에서도 또 한 번 볼넷을 골라내 세 차례 출루하며 팀 공헌도를 더욱 높였다. 이어진 2사 만루 찬스에서 라몬테 웨이드 주니어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2루를 밟았지만 빗줄기가 거세지며 경기가 중단됐고, 결국 샌프란시스코가 9-1로 6회 강우 콜드게임승을 거뒀다.

홈런포를 때려낸 뒤 베이스를 도는 이정후. AP=연합뉴스

홈런포를 때려낸 뒤 베이스를 도는 이정후. AP=연합뉴스


2타수 1안타 1홈런 2볼넷 3타점 2득점을 기록한 이정후는 시즌 타율을 0.340까지 끌어올렸다. OPS(출루율+장타율)는 1.000까지 올랐다. 이정후의 활약을 앞세운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10승(3패) 고지를 밟았다.

경기 후 MLB 공식 SNS 계정은 “이정후가 뉴욕을 한 입 베어 물었다(Jung Hoo Lee takes a bite of the Big Apple)”며 칭찬했다. ‘빅 애플(Big Apple)’이라는 뉴욕의 별칭을 응용해 이정후의 타격을 칭찬했다. 샌프란시스코 SNS 계정은 “이정후 홈런”이라는 한글 게시물을 올리며 간판타자의 활약을 알렸다.

송지훈 기자 song.jihoo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2. 2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5. 5칠곡 탱크로리 화재
    칠곡 탱크로리 화재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