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속보]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 대선 출마 선언 철회

헤럴드경제 김진
원문보기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김진 기자]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던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가 12일 불출마로 입장을 선회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오늘 대선 출마 선언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경륜과 국제무대 경험, 비정치인 등 차기 대통령감에게 필요한 7가지를 언급한 뒤 “제 자신은 이런 국민 기대에 부응할 능력이 부족함을 느꼈다”고 했다.

이어 “국가 대표가 되겠다는 꿈을 접겠다”며 “대신 국가 대표가 될 자격을 갖춘 사람을 찾아서 그분의 캐디백을 기꺼이 메겠다”고 덧붙였다.

전남 곡성 출신인 이 전 대표는 지난 7일 언론에 입장문을 배포하고 “개헌 대통령이 되겠다”며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 시절 초대 정무수석비서관과 2대 홍보수석비서관을 지냈다.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18대 국회에 입성했고, 19대(곡성군·순천시 재보궐선거) 및 20대(순천시)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3. 3비솃 메츠 계약
    비솃 메츠 계약
  4. 4김광규 전세사기
    김광규 전세사기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