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JTBC 언론사 이미지

힘 실리는 차출론 속 여론조사 '첫 등장'…한덕수 '애매한' 침묵만

JTBC
원문보기


[앵커]

국민의힘에서는 한덕수 권한대행의 출마론이 연일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 주자 여론조사에 한 대행의 이름이 처음 등장하기도 했는데, 한 대행은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황예린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연일 '한덕수 권한대행 차출론'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권성동/국민의힘 원내대표 : 경쟁력 있는 후보가 우리 당의 경선에 많이 참여를 하는 것은 컨벤션 효과도 높이고 좋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오는 일요일에는(13일) 성일종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이 한 대행의 출마를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도 준비중입니다.

당내 요구가 이어지자 최근 한 권한대행의 입장엔 미묘한 기류 변화가 포착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에서 "고민 중이다"고 한 데 이어 한 언론사의 물음에는 "그런 일이 있으면 바로 알려드리겠다"며 완전히 선을 긋지 않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실제 한 권한대행은 오늘(11일) 처음으로 여론조사에 대선 주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출마 의지를 전혀 밝히지 않았는데도, 주관식으로 답하는 조사에서 2%가 나온 겁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 오세훈 서울시장,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예비후보와 같은 수치입니다.


이런 가운데 5선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도 오늘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나경원/국민의힘 의원 : 이번 대통령 선거의 본질은 바로 체제 전쟁입니다. 반자유, 반헌법 세력에 대한민국을 헌납할 것인가. 제2의 6·25전쟁, 건국전쟁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뜻에 따라 출마를 결심한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그 밖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13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14일 공식 출마를 선언합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 영상편집 이지훈 / 영상디자인 최수진]

황예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3. 3계엄 관여 의혹
    계엄 관여 의혹
  4. 4손흥민 토트넘 노팅엄 참패
    손흥민 토트넘 노팅엄 참패
  5. 5이재성 김민재 분데스리가
    이재성 김민재 분데스리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