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하정우 '로비', 베트남·호주·일본 등 글로벌 개봉 확정

더팩트
원문보기

국내 누적 관객 수 20만 명…반전 흥행 기록 세울까

하정우 감독의 '로비'가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지 못하는 가운데,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개봉을 확정 지었다. /쇼박스

하정우 감독의 '로비'가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지 못하는 가운데,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개봉을 확정 지었다. /쇼박스


[더팩트|박지윤 기자] 하정우 감독의 '로비'가 전 세계 관객들을 찾는다.

배급사 ㈜쇼박스는 11일 "영화 '로비'(감독 하정우)가 오는 18일 베트남을 시작으로 24일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다. 이어 작품은 이번 달 말에 대만과 7월 26일 몽골, 일본 등을 비롯해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들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항공판권까지 판매돼 '로비'의 글로벌 흥행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배급사 GaragePlay 관계자는 "하정우 감독이 직접 연출하고 출연한 '로비'가 대만 관객들에게 무척 신선하고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믿고 있다"며 "이 영화를 대만 관객들에게 선보일 날을 고대하며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세일즈를 담당하는 ㈜영화사벌집은 아시아 권역에 영화 '로비'가 판매되는 것에 괂 "하정우 감독 특유의 재치 있는 대사와 말맛 그리고 이를 훌륭하게 소화해 낸 명품 배우진의 티키타카가 해와 인기의 바탕이 아닐까 한다"며 "다양한 국가의 관객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이 영화가 무척 반갑다"고 덧붙였다.

지난 2일 국내 개봉한 '로비'는 연구밖에 모르던 스타트업 대표 창욱(하정우 분)이 4조 원의 국책사업을 따내기 위해 인생 첫 로비 골프를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롤러코스터'(2013)와 '허삼관'(2015)을 연출했던 하정우의 세 번째 연출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지만, 누적 관객 수 20만 1588명(11일 기준)에 그치며 저조한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