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새책, 서점가 휩쓸었다…4050 여심 잡아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대선 출마 선언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 신간 예약판매
yes24, 교보문고 온라인서 실시간 베스트셀러 1위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낸 책 ‘결국 국민이 합니다’(오마이북 펴냄)가 예약판매 이틀째 실시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 오른 이 전 대표 책.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 오른 이 전 대표 책.


이 대표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과 함께 나온 이 책은 9일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이틀째인 10일에는 온라인 서점 예스24 4월 둘째주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9위에 올랐다. 이 책은 10일 오후 3시 기준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예스24 집계자료에 따르면 40, 50대 독자가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정치고관여층이 책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5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각각 26%를 차지해 40대 남성(12.3%)보다 많았다.

아직 책이 배송되기 전이지만 구매자 리뷰도 여럿 달렸다. 대부분 이 대표 지지자로 보이는 구매자들은 “기대된다”, “응원한다” 등의 짧은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회원수 20만명인 이 대표 팬카페 네이버 ‘재명이네 마을’에도 ‘결국은 합니다’라는 신간 제목과 같은 이름의 페이지가 따로 마련됐다.

책 제목은 이 대표가 공개 석상에서 자주 해온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아도 결국 국민이 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판사에 따르면 이 책에는 지난해 12월 3일 계엄 선포 이후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이달 헌재의 대통령 파면 선고까지를 이 대표 시선으로 되돌아본 과정이 담겼다.


또 2024년 연초 피습으로 목숨을 잃을 뻔 했던 사연, 소년공 출신으로 정치인이 된 인생 회고, 정치에 대한 개인적인 철학 등도 서술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이날 유튜브 등에 10분 정도 길이의 영상을 올려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경제 회복을 위한 비전으로 ‘잘사니즘’, ‘K-이니셔티브’ 등의 구호를 제시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2. 2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3. 3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4. 4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5. 5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