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컴백' 강다니엘, 오늘(9일) '메스' 발매…"딥한 매력에 빠져주시길"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7개월 만에 신곡을 공개한다.

강다니엘의 새 싱글 '메스(Mess)'는 오늘(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지난해 9월 다섯 번째 미니앨범 '액트(ACT)' 이후 약 7개월 만에 내놓는 신곡이다. 장기간 투어 콘서트 중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의 의미로 제작됐다. 음원과 함께 스페셜 비디오도 동시 공개된다.

'메스'는 벗어날 수 없는 아픈 관계 속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한다. 영어 가사로 제작됐으며, 강다니엘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Noday, Nickko Young가 작곡, 편곡해 완성도를 높였다. 멜로디와 리듬은 몽환적 분위기를 살린 팝 록 장르다. 묵직한 베이스, 날카로운 기타 사운드가 메시지 속 감정의 아픔을 묘사했다.

강다니엘은 신곡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 ARA를 통해 "새로운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기대 되고 매우 기쁘다. '액트' 투어를 진행하면서 준비한 곡인데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면 더 행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분위기가 딥하지만 그 매력 때문에 찾아 듣는 곡이 되면 좋겠다"며 "가사는 모두 영어이지만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실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코러스 파트의 중독적인 멜로디 라인도 매우 좋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직접 리스닝포인트를 꼽았다.

강다니엘은 "플로디(팬덤명), 제가 '메스'에 대한 얘기를 꺼냈을 때부터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오래 기다리셨는데 많이 즐겨주시고, 앞으로 이어질 투어와 앨범 또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사랑합니다"라고 각별한 팬사랑을 드러냈다.

사진=ARA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대문역 버스 돌진
    서대문역 버스 돌진
  2. 2뉴진스 다니엘 편지
    뉴진스 다니엘 편지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5. 5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