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인기 버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콜라보 업데이트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최진홍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이 자사의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인기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와의 대규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4월 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홀로라이브' 소속 인기 버추얼 유튜버 '모리 칼리오페'와 '토코야미 토와'가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로 전격 합류한다.

사신 콘셉트의 래퍼로 유명한 '모리 칼리오페'(홀로라이브 EN Myth 소속)는 게임 내에서 그림 리퍼의 첫 번째 제자이자, 버튜버 활동을 통해 영혼을 수확하는 따뜻한 마음의 사신으로 그려진다. SSR+ 등급의 강력한 황 속성 암살자 캐릭터로 등장해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 악마 콘셉트로 사랑받는 '토코야미 토와'(홀로라이브 4기생 소속)는 인간 세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자 찾아온 귀여운 꼬마 악마 콘셉트로 게임에 등장한다. 그녀 역시 SSR+ 등급의 황 속성 서포터 캐릭터로, 아군을 지원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것으로 보인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특별한 스토리 이벤트 <사신과 악마지만, 메이드가 되겠습니다>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이벤트는 '모리 칼리오페'와 '토코야미 토와'가 메이드 카페에서 펼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오는 4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아이템을 활용해 '탑의 축복 돌파석' 등 다양한 캐릭터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홀로라이브 콜라보 소환' 시스템을 별도로 운영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미션을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SSR+ [홀로라이브] 모리 칼리오페', 'SSR+ [홀로라이브] 토코야미 토와', '홀로라이브 콜라보 소환 티켓 100장' 등 최고 수준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콜라보 페스타를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모리 칼리오페와 토코야미 토와를 위해 특별 제작된 콜라보 메이드 의상 아이템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 인기 버추얼 유튜버 그룹으로, 현재 약 60명의 VTuber가 소속되어 있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합산하면 7,000만 명 이상의 막강한 팬덤을 자랑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전 세계 누적 조회수 53억 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인기작 '신의 탑'을 기반으로 개발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로, 원작의 감동적인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고품질 그래픽으로 생생하게 구현해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