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역보험공사 ‘美 관세대응 긴급지원 TF’ 가동

헤럴드경제 배문숙
원문보기
국내외 지사 현장 네트워크 활용
중기 유동성·공급망 재편등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사진)는 미 상호관세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증대한 가운데 수출 감소와 기업 경영 위축 등에 대응하기 위해 ‘미 관세 대응 긴급 지원 태스크포스(TF)’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장영진 무역보험공사 사장이 TF를 총괄하고, 부사장 3인이 각각 유동성 지원, 공급망 재편 및 정책·홍보 분야를 맡았다.

향후 TF는 ▷관세 피해 접수 ▷유동성 지원 ▷ 공급망 재편 대응 ▷ 프로젝트 금융 지원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무역보험공사는 국내 18개 지사, 국외 23개 지사의 현장 네트워크를 활용해 관세 피해를 접수하고, 중소기업 자금 지원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들의 공급망 재편을 지원하기 위해 대체 시장 진출 및 신규 수입자 발굴 과정을 돕고, 국내 생산 시설의 해외 이전을 위한 시설 자금 및 해외 현지법인 운전 자금 등을 지원한다. 또 국내 수출기업뿐 아니라 해외 진출 기업을 포함해 주요 수출 업종별·규모별 수출 애로 및 피해 현황을 조사하고 긴급 지원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들이 진출한 미국 및 베트남 등의 경우 해당 국가 소재 지사를 활용해 현지 정책 동향과 기업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한다.

장영진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미국의 관세 정책이 세계 무역 환경과 우리나라 수출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신속하고 유연한 대처가 필요한 때”라며 “우량 수출 기업이 일시적 유동성 부족을 극복하고 지속해서 수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특례 보증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문숙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