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JTBC 언론사 이미지

"50대 되니 보이네요"...이영애, 32년 만에 연극 무대 오른 이유는?

JTBC
원문보기
입센 원작 '헤다 가블러' 로 32년 만 연극 무대
"기존 알려진 헤다 색깔 바꿔보고 싶어"
"50대 여성으로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 큰 자양분"
"시간과 공 들인 연극의 매력, 연기 폭 넓혀"


배우 이영애 씨가 헨리크 입센의 명작 '헤다 가블러' 로 연극 무대에 오릅니다. 데뷔 초인 1993년 이후 32년 만입니다. 연극을 다시 하는 날이 온다면 '헤다' 역을 하고 싶었다는 소망이 이뤄진 셈이기도 합니다. 데뷔 시절인 20대를 지나 어느새 50대가 된 지금, 새로운 도전을 한 가장 큰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기사내용]

[이영애/배우/'헤다'역]

너무너무너무 재밌어요. 매 순간 힘들지만 그 몇 배의 즐거움을 얻고 있습니다

〈LG아트센터 서울/어제(8일) 오후〉

드라마나 영화 주인공 아닌 '연극배우'로 참석한 이영애


〈연극 '헤다 가블러' /25.5.7~6.8 ·LG 아트센터 서울〉

1993년 '짜장면' 이후 다음 달부터 한 달 동안 '헤다 가블러' 로 32년 만에 연극 무대에

[이영애/배우/'헤다'역 ]


그때 첫 작품이었고 어렸지만은 아주 오랫동안 큰 기억에 남고 배우로서 20대, 30대 그 이후를 보내면서 항상 연극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원작은 '인형의 집'을 쓴 세계적 극작가 헨리크 입센의 또 다른 대표작 '헤다 가블러'

이번엔 영국 연극 연출가 리처드 이어의 각색본을 무대에


[전인철/연극 '헤다 가블러' 연출]

입센의 희곡 속 인물들, 특히 여성 캐릭터들은 오랜 시간 저한테 관심의 대상이었는데요. 삶의 의지를 가지고 선택하고 행동하는 여성들을 보면서 여성들이 가진 저 힘의 근원은 무엇일까?

결혼과 동시에 꿈과 자유 잃고 괴로워하면서도 '나답게' 살려 애쓰는 여성 '헤다' 역 맡은 이영애

입센 작품 오래 번역해 온 대학원 지도교수님 영향도 받았다고

[이영애/배우/'헤다'역]

정답이 없는 여자 같아요.하나의 색깔을 갖고 있는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기존에 알던 헤다의 색깔을 좀 바꿔보고 싶었어요.어떻게 보면 더 밝은 모습이 있어야 다른 이면의 더 어두운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드라마나 영화보다 더 어려운 점은?

[이영애/배우/'헤다'역]

일단 대사가 많잖아요. 대사에 대한 어려움이 제일 크죠. 실수(NG)가 있으면 안 되니까. (그래도 대본을) 세 번 읽을 때 다르고 열 번 읽을 때 다르더라고요. 그때 나오는 희열감. 내가 모르는 내 자신의 새로운 색깔이 나올 때 그런 게 재밌더라고요.

1990년 20대에 초콜릿 광고로 데뷔해 어느덧 50대가 된 지금, 연극 무대 결심 이유 묻자 "지금 아니면 안 될 것 같았다"

[이영애/배우/'헤다'역]

결혼하고 아이도 낳고 육아를 하고 저희 아이가 벌써 이제 사춘기가 들어서고. 여성으로서 다양한 감정을 제가 공유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제가 만약에 20대, 30대 그즈음에 만났다면 이렇게 공감을 하면서 할 수 있을까? 이런 게 연기자로서 큰 자양분이 될 수도 있구나. 더 늦으면 제가 다시 이런 좋은 작품이 돌아올 수 있을까? 라는 그런 생각이 들어서.

배우로서의 숙명인 '목마름'도 이번 새 도전 통해 채워나가고 싶다고

[이영애/배우/'헤다'역]

조금 더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서 좋은 무대를 올리고 싶다 그런 목마름이었던 거 같아요. (준비하는) 그런 작업들이 연기 이상으로 저에게 큰 힘을 주고 있어요. 힘들지만 즐기면서 함께 해나가는 창작의 작업이 분명히 여러분께 이제까지 영화나 드라마에서 이영애를 봤던 부분하고는 연극에서는 확실히 다를 거라는 생각을 갖고.

화면제공 : LG아트센터 서울



강나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