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관광공사,우수웰니스관광지 11개곳 신규 선정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9일, 한국의 고유한 정서와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웰니스 체험을 제공할 우수 웰니스 관광지 11곳을 신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2025 '우수웰니스관광지' 신규 선정지 2025.04.09 moonddo00@newspim.com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2025 '우수웰니스관광지' 신규 선정지 2025.04.09 moonddo00@newspim.com


2025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66곳 중 서면평가, 현장평가, 최종 심의를 거쳐 선정된 곳들이 포함됐다. 이번에 새로 선정된 관광지는 한방, 스테이, 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치유, 푸드 등 6개 테마에서 고루 분포되어 있다.

한방 테마에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힘든 일상을 보내는 국민을 위해 설립하여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음건강치유센터(전남 장흥군)와 강화군 특산물인 강화약쑥을 활용한 한방테마 좌훈 프로그램과 한방 족욕체험을 즐기고 건강식을 맛볼 수 있는약석원(인천 강화군)이 선정됐다.

스테이 테마에는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해비치호탤앤드리조트가 포함됐다. 이 리조트는 제주의 자연 속에서 선셋요가와 싱잉볼 명상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힐링과 명상 테마에서는 해남 두륜산 도립공원의 대흥사,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트리비움, 그리고 하동에 있는 하동야생차문화센터가 선정됐다. 이들 지역은 심리치료, 요가, 차담, 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심리적, 신체적 치유를 선사한다.

뷰티·스파 테마에는 부산 기장의 학리마을 바닷가에 위치한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전문 에스테틱, 티클래스 등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에스엠비 웰니스 센터(SMB: Soul Mind Body), 도심 속 자연에서 12가지 테마 스파, 릴렉싱 와추 프로그램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하이디하우스(서울 서초구), 게르마늄온천 등 대규모 웰니스 시설과 파동욕장, 아쿠아로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고창웰파크시티(전북 고창)가 선정됐다.


자연치유 테마에는 제주 제주시의 교래자연휴양림이 선정됐다. 이곳은 숲 해설과 유아 숲체험 등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인천 중구에 위치한 차덕분은 푸드 테마에 포함되어, 예약제로 운영되는 티 오마카세 체험을 선보인다.

김종훈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 "치유관광 산업을 육성하는 법안이 새로 제정된 상황에서 우수 웰니스 관광지 11곳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현대인들이 이들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공사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의 시설 개선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이들 관광지가 더 큰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oonddo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