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2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니콘이미징코리아, ‘Zf’ 첫번째 펌웨어 무료 배포…플래그십 ‘Z9’·최신 ‘Z6Ⅲ’ 핵심 기능 추가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조류 전용 피사체 감지 옵션 탑재
고해상도 줌·수동 초점 촬영 편의성 등 강화

니콘이 감성 충만 미러리스 카메라 ‘Zf’의 펌웨어 2.00 버전을 공개한다. 사진 | 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 감성 충만 미러리스 카메라 ‘Zf’의 펌웨어 2.00 버전을 공개한다. 사진 | 니콘이미징코리아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f’의 펌웨어 2.00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펌웨어는 Zf 출시 이후 첫 번째 주요 업데이트로,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9, Z6Ⅲ의 기능들을 탑재했다.

먼저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를 추가, 니콘이 추천하는 이미징 레시피와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프리셋을 최대 9개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 없이도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와이파이(Wi-Fi) 연결 시 다양한 클라우드로 촬영 결과물을 자동 전송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피사체 감지 옵션에 추가된 ‘조류’ 전용 모드는 이전보다 뛰어나게 이들의 움직임을 감지하거나 추적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고해상도 줌 기능을 통해 단초점 렌즈 사용 시에도 초점 거리의 최대 2배까지 해상도 손실 없이 줌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셔터 버튼 반누름으로 확대 표시 해제, 비CPU렌즈 촬영 시 조리갯값 기록 등 빈티지 렌즈와 수동 초점 렌즈를 위한 기능들을 향상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Zf 사용자들에게 더 자유로운 표현과 향상된 촬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니콘은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로 제품의 가치를 높임은 물론 촬영의 재미를 더 느끼실 수 있게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불법 의료 논란
    박나래 불법 의료 논란
  2. 2카카오 폭발물 협박
    카카오 폭발물 협박
  3. 3이재명 4.3사건
    이재명 4.3사건
  4. 4롭 라이너 부부 피살
    롭 라이너 부부 피살
  5. 5정훈 은퇴
    정훈 은퇴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