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7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효진 원광大'…이번엔 안철수 손가락에 6글자, 무슨 의미?

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원문보기
2022년 9월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때 윤석열 후보 손바닥에 쓰인 임금왕자. 8일 21대 대선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왼손 검지에 '이효진 원광대'라는 글씨가 쓰인 것이 노출 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 News1 김명섭 기자

2022년 9월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때 윤석열 후보 손바닥에 쓰인 임금왕자. 8일 21대 대선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왼손 검지에 '이효진 원광대'라는 글씨가 쓰인 것이 노출 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민의힘 잠룡 중 첫 번째로 대권도전을 공식 선언한 안철수 의원이 잠시나마 주술 논란에 휩싸였다.

안 의원은 8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출정식을 갖고 "저 안철수는 윤석열 대통령을 도와 단일화를 했던 사람으로서 깊은 반성과 사과를 드린다"며 "정직한 사람들의 시대로 나아가겠다"고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때 안철수 의원 왼손 검지손가락에 6글자가 쓰인 것을 본 사람들은 2021년 9월 국민의힘 대선후보 방송 토론회 때 윤석열 후보가 왼손바닥에 임금 왕(王)자를 쓰고 나왔던 기억을 떠올렸다.

주술논란에 휩싸이자 당시 윤석열 캠프 측은 "윤 후보와 같은 동네에 사는 연세가 높은 여성 지지자 한 분이 토론회를 할 때마다 '王'자를 써준 것"이라며 해명했지만 논란을 완벽히 잠재우진 못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8일 서울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도중 이효진 대변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이날 안 의원은 '이효진 원광대'라고 손가락에 적어 눈길을 끌었다. 2025.4.8/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8일 서울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도중 이효진 대변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이날 안 의원은 '이효진 원광대'라고 손가락에 적어 눈길을 끌었다. 2025.4.8/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날 안 의원 손가락에 쓰인 글씨는 '이효진 원광대大(대)'로 출정식 사회를 맡은 이효진 원광대 경찰학과 교수를 뜻했다.

안 의원은 출정식 도중 이 교수가 신임 대변인으로 캠프에 합류했다며 소개했다. 안 의원은 혹시나 이효진 교수 이름과 소속을 잊어버릴까 싶어 손가락에 슬쩍 커닝(?)해 놓았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KB스타즈 3연패 탈출
    KB스타즈 3연패 탈출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김혜경 여사 문화협력
    김혜경 여사 문화협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