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키움 히어로즈, 시즌 중 김정석 응원단장 전격 교체

이투데이
원문보기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7일 김정석 응원단장을 해고했다. 시즌 중 교체다.

키움 히어로즈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게시글을 통해 응원단장 교체 사실을 전했다. 김 전 단장은 2013년부터 히어로즈 단장을 맡아왔다.

키움 측은 "8일 LG 트윈스전부터 박승건 응원부단장이 응원단장으로 팬 여러분과 함께한다"며 "더불어 지난 12년간 히어로즈의 응원을 함께 한 김정석 응원단장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정석 응원단장이 보여준 열정을 기억하며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여정을 항상 응원하겠다"며 마무리했다.

이에 김 전 응원단장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김 전 단장에 따르면 해고 사유는 건강상의 이유나 자신 퇴사가 아닌 구단 측의 요구였다. 그는 "며칠 전 구단 측에서 젊은 응원단장을 쓰고 싶어한다. 올 시즌은 시작했으니 박승건 응원단장과 경기를 나누어서 인수인계하고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했으면 한다고 전달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실 언젠가는 해고가 되겠지 생각했지만, 시즌 중의 이별을 바라진 않았다"며 "올 시즌 몇 경기라도 더 할 수 있었지만 이런 기분으로 팬들 앞에 서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 그만두겠다고 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끝으로 김 전 단장은 "12년이란 긴 시간 동안 부족한 응원단장 따라 응원해 주시느라 너무 감사했고 행복했다"며 "함께했던 팬 여러분은 죽을 때까지 가슴속에 추억으로 간직하겠다"고 덧붙였다.

팬들은 "긴 시간 히어로즈의 응원단상을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며 박수를 보내는 한편 "이런 식의 마무리는 아쉽다", "사람 이렇게 쓰고 내치는 거 아니다", "시즌 중에 일방적인 교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