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트럼프 "중국에 50% 추가 관세...다른 나라는 즉시 협상"

0
댓글0
[앵커]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관세에 보복하지 말라는 경고를 어겼다며 중국에 50% 추과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나머지 국가와는 곧바로 협상을 시작하겠다며 중국과 분리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분명히 했습니다.

워싱턴 권준기 특파원입니다.

[기자]
중국이 미국과 똑같은 34% 상호 관세로 대응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추가 관세로 맞받았습니다.

보복하지 말라는 자신의 경고를 어겼다며 당장 철회하지 않으면 50% 관세를 더 부과하겠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중국은 총 104% 관세 폭탄을 맞게 돼 트럼프 취임 전보다 수출 가격이 2배가 뛰게 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제 경고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기존의 말도 안되는 관세에 더해 34%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우리는 중국에 대한 관세에 50%를 더 얹어 부과하겠습니다.]

트럼프는 SNS에 앞으로 중국과 대화도 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었지만 시진핑 주석과 담판의 여지는 남겨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시 주석과 대단히 좋은 관계를 갖고 있고 계속 유지되길 희망합니다. 저는 중국을 대단히 존중하지만 이렇게 가선 안됩니다. 우린 단 한번의 기회만 있을 겁니다.]

반면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과는 즉각 협상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양자 무역 적자 규모가 가장 큰 중국과 관세 전쟁에 집중하면서 나머지 나라에는 관세율을 낮출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 더 큰 보복을 경고하고 나선 건 다른 나라들이 '맞불관세' 대열에 합류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기 위한 목적도 있는 것으로 관측됩니다.

워싱턴에서 YTN 권준기 입니다.

YTN 권준기 (j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YT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프레시안대통령 잘못 만나 탈출행렬에 뛰어든 나라의 설움
  • 아시아경제흔들리는 시장에 트럼프 화들짝 "中 나이스하게…파월 안 자른다"(종합)
  • 파이낸셜뉴스러, 현 우크라 전선에서 전쟁 중단 제안... 우크라 '크림반도는 러시아 아닌 우리 땅'
  • 머니투데이"러시아의 점령지 지배 인정…트럼프, 우크라에 최후통첩 했다"
  • 서울경제스위프트 제치고 女 '최연소 억만장자'···30세 그녀, 누구?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