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트럼프 "中, 보복관세 철회 안 하면 9일부터 50% 추가 관세 부과할 것"

0
댓글0
트루스소셜에 추가 관세 예고…"다른 나라와는 협상 개시"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2025.04.07.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산 수입품에 대한 보복 관세를 중단하지 않으면 중국에 50%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 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중국이 8일까지 미국에 대한 보복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9일부터 이를 실행에 옮기겠다고 예고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자신의 요구 조건을 수용하지 않으면 중국과의 모든 대화를 중단하겠다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은 이미 기록적인 관세, 비화폐적인 관세, 기업 불법 보조금 지원, 대규모 장기 통화 조작에 더해 34%의 보복 관세를 (미국에) 부과했다"며 "이는 내가 경고했던 것처럼, 만약 어떤 나라가 미국에 대해 추가적인 과세를 부과하여 기존의 장기적인 관세 남용을 넘어서는 보복을 한다면, 그 국가에 대해선 기존에 설정된 관세보다 더 높은 관세가 즉시 부과될 것이라는 경고를 무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20일 취임 이후 중국에 두 차례 10%씩 관세를 매긴 데 이어 지난 2일에는 상호관세로 34%의 관세를 매겼다.

이에 중국은 지난 4일 모든 미국산 수입품에 대해 34%의 맞불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중국의 관세는 10일 시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트럼프 대통령이 재보복 관세를 천명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따라서 중국이 이미 장기적인 무역 남용을 초과하는 34%의 관세를 내일인 2025년 4월 8일까지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4월 9일부터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의 회담은 모든 종료될 것이지만 "(관세와 관련해) 회담을 요청한 다른 국가와의 협상은 즉시 시작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스1"中 정부, 트럼프 관세에 '전시 체제' 돌입…휴가 취소·24시간 전화 대기령"
  • SBS'최악 황사'에 아수라장 된 중국 남부…북부는 '폭설'에 시름
  • 헤럴드경제고율관세 맞아도 덤덤한 중국…미국 두렵지 않은 7가지 이유
  • 연합뉴스美백악관, 中의 희토류 수출 통제에 "우려…모든 옵션 검토 중"
  • 아주경제전통, 차, 그리고 미래: 中 시진핑과 베트남의 이야기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