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1 °
YTN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우군도 섬뜩한 경고..."관세 그대로 가면 끔찍한 결과"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우군으로 꼽히는 공화당 중진 의원이 관세 정책 탓에 여당이 2026년 중간선거에서 참패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은 현지 시간 5일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크루즈 의원은 "지구상의 모든 국가가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가 그대로 유지된다면 끔찍한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미국과 나머지 국가와의 갈등이 전면적인 무역전쟁으로 확산할 경우 미국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경제에도 심각한 타격을 줄 것이며, 물가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크루즈 의원은 "미국이 경기침체를 겪고, 국민이 큰 고통을 겪는다면 유권자들은 여당을 처벌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이 심각한 불황에 빠지면 2026년 중간선거는 대참사가 될 가능성이 크다. 하원뿐 아니라 상원까지 민주당에 넘어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연방 하원은 공화당 220석, 민주당 213석이고, 상원은 공화당이 53석으로 과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크루즈 의원의 이 같은 지적은 지금까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한 여당 의원의 발언 중 가장 강도가 높다는 것이 FT의 분석입니다.

앞서 공화당 척 그래슬리 상원의원(아이오와)은 민주당 동료의원과 함께 대통령이 새로운 관세를 도입할 경우 의회가 60일 안에 이를 승인하도록 하고, 만약 승인하지 않으면 새 관세의 효력을 중단하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금융시장의 혼란이 이어질 경우 유권자의 분노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할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기자ㅣ김잔디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3. 3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4. 4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5. 5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