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1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서진 "우울증 숨기고 최대한 밝은 척…힘든 티 안 낸다" [엑's 인터뷰③]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엑's 인터뷰②]에 이어) 트로트 가수 박서진이 우울증과 대인기피증 등 쉽지 않았던 시간을 지나, 스스로를 단련하며 더욱 단단해진 내공을 드러냈다. 수많은 시련을 견디며 자신을 단련해온 바. 더 이상 과거에 머물지 않고, 당당하고 진정성 있는 행보를 펼쳐 보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서진은 최근 MBN '현역가왕2' 최종 우승 기념 및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 활동 관련 인터뷰 자리를 가졌다.

과거 불안과 외로움 등 힘든 시간 속에서도 무대에 서겠다는 의지 하나로 버텨 온 오랜 세월. 결과적으로 '현역가왕2' 최종 우승자라는 값진 타이틀을 거머쥔 박서진의 성장 서사에 관심이 쏟아졌다.



그는 데뷔 이후 수 년 간 선글라스를 낀 채 무대 공포증과 대인기피증 등 불안 증세를 숨기면서 무대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던 바. 이와 관련, 박서진은 "선글라스를 낀 이유가 눈을 피하기 위한 이유가 컸다. 그런데 이제는 성격도 많이 바뀌고, 눈을 보며 이야기하는 것에 대한 용기도 생겼다. 그러면서 외모도 바뀌고 좋다"고 미소 지었다.

박서진은 '살림남2'을 통해 성형 고백 등 비주얼 변천사를 가감없이 공개해 많은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박서진은 "어릴 때도 제 외모에 대해 만족하고 살았다. 그런데 연예계 활동을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성형으로) 바뀌게 됐다. 성형의 한계를 알게 된 이후로는 '여기가 나의 맥스다'라고 정했다"고 밝혔다.

더 이상의 성형은 그만,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그는 "몸무게는 60kg로 맞추고 있다. 운동은 열심히 해야 하는데, PT를 잡은 날에는 어떻게든 일을 맞추려고 한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살림남2' 속 영원한 앙숙이자 애정 가득한 남매, 동생 박효정 씨의 다이어트도 연일 화제다. 그는 "요즘 동생이 관리를 잘 한다. 성격도 활발하고 머리도 좋고 의지도 센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동생을 보면서 자극을 많이 받고, 스스로 '넌 왜 이것밖에 못 하나'라고 질타도 많이 한다"고 덧붙였다. 평소 방송에서 동생을 대하는 태도와 사뭇 다른 온도 차에 의아해하자 박서진은 "이런 말 공식적으로 처음 한다. 동생이 기사를 안 봤으면 좋겠다"고 쑥스러워했다.

동생을 비롯해 그의 가족 모두가 박서진의 삶은 원동력이라고 했다. 그는 "늘 든든하게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다. 저와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할 수 있는 존재"라며 '살림남2'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어 좋다고 했다.




이처럼 가족의 힘과 여러 방송 경험을 통해 많은 변화를 가진 만큼 대중에게도 늘 밝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다.

박서진은 "제가 우울증이 있다고 해서 방송을 통해 우울한 모습을 보여드리면 다같이 우을증에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밝은 척을 하려고 한다. 대중 앞에서 힘든 티를 내지 말자가 나름의 철학이다. 그렇기 때문에 힘든 모습은 최대한 숨기게 되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박서진은 올해 계획에 대해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무대를 많이 만들려고 한다. '현역가왕2' 콘서트를 비롯해 대중과 만날 기회가 많지 않을까 생각한다. 항상 그래왔듯 무대에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고, 여러 음악적인 부분에서 스펙트럼을 넓혀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 밝혔다.

([엑's 인터뷰④]에서 계속)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장구의신컴퍼니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3. 3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4. 4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5. 5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