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0
댓글0
전자신문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왼쪽)과 강남훈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장이 MOU 체결식 후 기념촬영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제공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와 '모빌리티와 소프트웨어(SW) 산업 간 교류 활성화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국내외 완성차 업계가 SW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하는 급격한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양 산업 간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자율주행, 커넥티드 카 등 SW가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함에 따라 산업 간 협력 체계 구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모빌리티와 SW 산업 간 융합 확대 및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정책 발굴 및 건의 △모빌리티와 SW 업계 교류 활성화를 위한 관련 전시회 및 컨퍼런스 분야 상호 협력 △업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협력사업 활성화 △모빌리티·SW 산업 관련 통계 및 자료 공유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적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은 SW와 모빌리티라는 두 핵심 산업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혁신을 창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SW는 단순 부품이 아닌 모빌리티 심장이자 두뇌로,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협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기술 세미나, 인력 양성 프로그램, 해외 진출 지원 등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마트PC사랑미야자키 하야오, AI가 아니라 철학을 얘기했었다
  • 헤럴드경제“구글 망이용료 2000억” 무임승차 재점화
  • MBC[날씨] 기온 올라 미세먼지 '나쁨'‥주말 날씨 급변
  • 아시아경제메타 매출의 77% AI 투자할 때… 카카오는 3.6%
  • MHN스포츠비서부터 공부까지 '나만의 맞춤형 AI' 시대 열렸다...챗GPT, 메모리 강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