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김수현 통편집 '굿데이' 지드래곤, 아이유 만난다

0
댓글0
지드래곤 "아이유, 나보다 어리지만 재능 뛰어나"
'굿데이'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MBC ‘굿데이(Good Day)’의 지드래곤이 ‘리메이크 장인’ 아이유(IU·이지은)와 만난다.

이데일리

오는 6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Good Day)(연출 김태호, 제작 TEO)’ 7회에서는 ‘아이유의 팔레트’를 통해 뭉친 지드래곤과 아이유의 만남이 공개된다. ‘굿데이(Good Day)’ 프로젝트로 선배들의 곡을 리메이크할 예정인 지드래곤은 본격적인 단체곡 녹음에 앞서 아이유와 만나 음악적 영감을 얻을 예정이다.

아이유는 지드래곤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카프 패션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뜻하지 않게 녹화 당일 스카프를 착용하지 않은 지드래곤은 아이유가 민망하지 않도록 즉석에서 스카프를 착용하며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는 전언이다.

지드래곤은 가요계 선후배로 훈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아이유에 대해 “이 친구는 같이 작업도 해 봤고 아티스트로서 배울 점이 많은 동료”라면서 “나이는 저보다 어리지만 선배들의 노래를 표현하는데 재능이 뛰어난 아티스트여서 (단체곡 작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물어보고 싶었다”라고 전한다.

실제로 아이유는 ‘너의 의미’, ‘가을 아침’ 등 선배들의 명곡들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꽃갈피’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아이유는 지드래곤이 “예전 노래가 좋은 게 너무 많다”라면서도 리메이크에 대한 부담감을 털어놓자 격한 공감의 반응을 보인다는 전언이다. 아이유가 녹음을 앞둔 지드래곤을 위해 어떤 아이디어를 전달했을지도 호기심을 유발하는 지점이다.

MBC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Good Day)’는 지드래곤이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함께 올해의 노래를 완성하는 음악 프로젝트다. 배우 황정민, 김고은, 정해인, 세븐틴 유닛 부석순, ‘흑백요리사’ 임성재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배우 김수현이 출연했다 논란으로 통편집 됐다. ‘굿데이’는 오는 6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7회가 방송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타투데이김용건, 4살 늦둥이 子 언급 “손자 같은 아들”(‘전현무계획2’)
  • 스포츠투데이강지영 아나, 14년만 JTBC 퇴사 "이렇게 멀리 헤엄쳐 오게 될 줄은" [전문]
  • 뉴시스김숙, ♥구본승과 10월 결혼하나 "오빠 의견에 따를것"
  • 더팩트[TF초점] '언슬전', '중증외상센터'에 이어 '의드' 열풍 일으킬까
  • OSEN5년 만에 입 연 가인.."끔찍한 시간, 어떻게 버텼을까" 눈물 고백 (옹스타일)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