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국산 K-9 자주포 인도 추가 수출 성공… 3700억원 규모

세계일보
원문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인도와 K-9 자주포 2차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약 3700억원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작년 매출의 3.3% 규모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L&T(Larsen & Toubro)와 함께 인도 육군에 2030년 9월까지 K-9 자주포를 공급한다.

한화디펜스 K9A1 자주포

한화디펜스 K9A1 자주포


한화에어로는 지난 2017년 3727억원 규모의 K-9 자주포 공급 계약을 체결해 2020년 납품을 완료했다. 당시에는 초도생산분 10대를 국내에서 생산하고 90대는 현지에서 만드는 형태였다.

이번엔 인도 측이 생산 경험을 갖고 있으므로 계약 규모 전체 물량을 인도에서 생산한다.

한화에어로는 K-9 자주포 100대를 만드는데 필요한 핵심 구성품(포신, 현수장치 등)을 인도 L&T에 보낸다. L&T는 한화에어로에서 인수한 구성품에 더해서 인도산 장비와 구성품을 통합, 인도군에 K-9 자주포를 납품한다.

전체 프로그램에서 한화에어로 측이 차지하는 비중은 40% 정도로 알려졌다.


이번 추가 계약은 K-9 자주포가 인도군의 까다로운 작전 요구 조건을 충족하며 신뢰성을 입증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차 계약 기간 보여준 안정적인 사업 수행 능력이 인도 방산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한화에어로는 이번 수출 계약을 계기로 K-9이 유럽을 넘어 아시아에 본격적으로 시장을 넓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