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5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출시…AI 기능 강화

메트로신문사 이혜민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를 3일 국내 출시했다. 전작보다 더 얇아지고, AI 기반 인텔리전스 기능을 대폭 강화해 생산성과 학습 도구로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탭S10 FE가 10.9인치, 갤럭시 탭 S10 FE+는 13.1인치다. 두께는 전작보다 0.5mm 줄어든 6.0mm로 휴대성을 높였다. 화면 주사율은 최대 90헤르츠(Hz)까지 자동 조절된다. '비전 부스터' 기능을 통해 주변 환경에 맞춰 밝기를 최적화한다.

AI 기반 인텔리전스 기능도 대거 적용됐다. '서클 투 서치'를 활용해 화면 위 원하는 영역을 검색할 수 있다. 삼성 노트에서는 '계산 모드'와 '손글씨 보정' 기능이 추가돼 학습과 필기 효율성을 높였다. 'AI 지우개'를 활용하면 사진 속 불필요한 개체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도 갖춰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생산성을 높이는 서드파티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루마퓨전', '굿노트' 등을 지원하며, 별도 판매되는 '북 커버 키보드'에는 AI 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는 '갤럭시 AI 키'가 탑재됐다.

출시 가격은 메모리와 스토리지 등 사양에 따라 갤럭시 탭 S10 FE가 69만8500원에서 99만7700원, 갤럭시 탭 S10 FE+는 86만9000원116만8200원으로 책정됐다.

색상은 그레이, 블루, 실버 3종이다. 레이·블루 색상은 삼성닷컴과 온라인 오픈마켓, 전국 삼성스토어와 전자제품 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실버는 삼성닷컴 및 삼성 강남에서만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16일까지 128GB 모델 구매 시 256G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더블업 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스위치' 브랜드와 협업한 태블릿 전용 파우치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고, '갤럭시 버즈 FE' 7만 원 할인 쿠폰 및 다양한 콘텐츠 구독 혜택도 지원한다.

김창태 삼성전자 MX사업부 부사장은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AI 기반 인텔리전스 기능을 강화해 학습과 창작을 돕는 최적의 태블릿"이라며 "강력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겸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왕중왕전 우승
    임종훈 신유빈 왕중왕전 우승
  2. 2쿠팡 수사 외압 폭로
    쿠팡 수사 외압 폭로
  3. 3전청조에 이용당한 남현희
    전청조에 이용당한 남현희
  4. 4손흥민 메시 대전
    손흥민 메시 대전
  5. 5시리아 IS 공격
    시리아 IS 공격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