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화환 대신 쌀을'…육군 맹호부대 주임원사 나눔 가치 실천

연합뉴스 임병식
원문보기
(가평=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축하로 보내주시는 화환 대신 쌀을 보내주시면 필요한 이웃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취임 행사에서 화환 대신 쌀을 기부받아 지역 사회에 전달한 육군 주임원사들이 화제다.

'화환 대신 쌀을' 나눔 가치 실천한 육군 주임원사들     (가평=연합뉴스) 3일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강진수 원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원선무 원사(오른쪽에서 다섯번째)가 주임원사 취임식 때 받은 쌀 520㎏ 을 지역사회에 기부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들은 취임식을 앞두고 의례적으로 들어오는 일회성 화환이나 화분 대신 쌀을 받아 이웃에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이 기부한 쌀은 지역 저소득층과 6·25 참전용사 및 재향군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25.4.3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ndphotodo@yna.co.kr (끝)

'화환 대신 쌀을' 나눔 가치 실천한 육군 주임원사들
(가평=연합뉴스) 3일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강진수 원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원선무 원사(오른쪽에서 다섯번째)가 주임원사 취임식 때 받은 쌀 520㎏ 을 지역사회에 기부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들은 취임식을 앞두고 의례적으로 들어오는 일회성 화환이나 화분 대신 쌀을 받아 이웃에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이 기부한 쌀은 지역 저소득층과 6·25 참전용사 및 재향군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25.4.3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ndphotodo@yna.co.kr (끝)



3일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맹호부대)에 따르면 예하 비호여단 강진수(51) 원사와 재구대대 원선무(49) 원사는 지난 달 말 주임원사 임무교대식에서 경기 가평군 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 쌀을 기부했다.

이들은 취임식을 앞두고 의례적으로 들어오는 일회성 화환이나 화분 대신 쌀을 받아 이웃에 전달하자고 뜻을 모았다.

이에 '축하 화환 대신 쌀을 보내주시면 이웃과 나누겠다'는 문구를 초청장에 넣었고, 지역사회는 이들의 따뜻한 정에 쌀 520㎏으로 화답했다.

강 주임원사와 원 주임원사는 "임무 교대식에서 받은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부가 작은 시작이 되어 나눔과 봉사의 기회를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들이 기부한 쌀은 조종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과 6·25 참전용사 및 재향군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andphotod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2. 2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민재 뮌헨 패배
    김민재 뮌헨 패배
  5. 5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