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진주시, 광견병 무료 예방 접종 및 유기견 입양 홍보 실시

메트로신문사 손병호
원문보기

진주시는 2일부터 11일까지 공수의사를 동원해 집에서 기르는 개를 대상으로 광견병 무료 예방 접종을 진행하고 시에서 보호하는 유기견 입양 지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이번 무료 접종은 2024년 광견병 예방 접종 후 1년이 지난 개, 생후 3개월 이상 강아지, 야생동물과 접촉할 수 있는 산간 지역에서 사육하는 개,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 등록된 개를 우선으로 총 2000마리를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 방법은 읍·면 지역은 공수의사가 마을을 순회해 접종하고, 그 외 동 지역은 4월 2일부터 11일까지 일정에 따라 예방 접종을 진행한다. 시는 광견병 접종을 원하는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 일정을 미리 파악해 둘 것을 당부했다.

광견병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사람을 포함한 포유동물 전체에 감염되는 질병으로, 감염된 동물에 물리면 사람에게도 감염될 수 있다.

8일에는 하대동 한국폴리텍대학 야외마당에서 광견병 무료 예방 접종을 진행하고, 예방 접종을 하러 온 견주와 일반 시민에게 반려동물 에티켓과 진주시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주시에서 운영하는 동물보호소의 보호견 입양 정보는 동물보호 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유기·유실 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입양되는 동물에 대해 중성화 시술비, 진료비, 백신 접종비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접종 기간에 인구 밀집 지역이나 야생동물과 접촉할 수 있는 산간 지역에서 키우는 개는 반드시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방침"이라며 "광견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3. 3미얀마 총선 투표
    미얀마 총선 투표
  4. 4장동혁 신천지 거부
    장동혁 신천지 거부
  5. 5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