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신간] 나오키상 수상 요네자와 호노부 소설 '부러진 용골'

뉴시스 조수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시스] 부러진 용골(사진=엘릭시르 제공) 2025.04.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부러진 용골(사진=엘릭시르 제공) 2025.04.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일본 나오키상을 받은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소설 '부러진 용골'이 출간됐다.

작품은 중세 잉글랜드의 리처드 1세가 제3차 십자군원정에 참가한 12세기 영국의 '솔론'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삼는다.

크고 작은 두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솔론제도는 에일윈 가문이 통치한다.

솔론의 영주인 롤렌트 에일린의 딸 아미나는 어느 날 섬을 찾아온 방랑 기사 팔크 피츠존과 그를 따르는 무사 니콜라와 조우한다.

팔크는 영주에게 암살기사가 영주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고 경고하지만 바로 다음 날 영주는 참혹하게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작은 솔론과 도시가 있는 큰 솔론은 밤이 되면 해협으로 가로막혀 누구도 오갈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주를 살해한 범인을 찾는 미스터리가 펼쳐진다.


요네자와 호노부는 이 작품으로 제64회 일본 추리작가협회상을 받았다. 그는 2021년 소설 '흑뢰성'으로 제12회 야마다 후타로상을, 이듬해에 제166회 나오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암살기사 에드릭에게 조종당해 영주님을 해친 자는 누구인가. 그 답은 지금까지 알아낸 사실을 가지고 추론할 수 있다.' 그는 니콜라를 향해 타이르듯 설명했다. (중략) 진실에서 눈을 돌리지 않을 용기가 있어. 우리는 이성과 논리로 마술을 격파할 수 있다. 그것을 증명해 보여라. 그리고 때가 되면 주저하지 말고 의무를 다하거라."(484쪽)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