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 대덕구 덕암동, 쓰레기로 발 디딜 틈 없는 집 대청소 봉사

더팩트
원문보기

민·관 협력 통해 대인기피증, 은둔형 외톨이 의심 중·장년 가구 청소 진행

대전 대덕구 덕암동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덕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이 2일 지역 내 저장강박 의심 대인기피증 및 은둔형 외톨이 중·장년 가구를 방문해 청소 및 소독을 완료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 덕암동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덕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이 2일 지역 내 저장강박 의심 대인기피증 및 은둔형 외톨이 중·장년 가구를 방문해 청소 및 소독을 완료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 덕암동이 지역 내 저장강박 의심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덕암동은 덕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만두레와 협력해 해당 가구를 방문해 청소 및 방역·소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웃 주민의 제보로 발굴된 대상자 A 씨는 대인기피증 및 은둔형 외톨이 의심 중·장년 가구로 바깥출입과 외부 활동을 하지 않고 지내온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A 씨의 집에는 수년째 묵힌 각종 생활 쓰레기와 그로 인해 발생한 해충 및 심한 악취로 건강과 안전을 위협받고 있었다.

이에 덕암동은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덕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암동 복지만두레 회원 20명과 함께 집안 가득 쌓인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폐가전제품 등을 수거한 후 청소와 소독을 실시했다.

이상복 덕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청년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듣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한마음으로 청소 봉사활동에 힘을 보태기로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4. 4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5. 5양현준 윙백 변신
    양현준 윙백 변신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