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챗GPT 가입자 5억명 돌파…이미지 생성 모델 인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가입자가 서비스 출시 2년 4개월 만에 5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챗GPT 가입자가 지난달 말 기준 5억 명을 돌파했다고 현지시간 1일 밝혔습니다.
최근 이용자가 급증한 배경으로는 지브리 등 인기 애니메이션 화풍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신규 모델의 인기가 꼽힙니다.
오픈AI의 샘 올트먼 CEO는 현지시간 지난달 27일 GPU가 녹아내릴 정도로 서버가 과부하를 일으키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방콕 지진에 무너지는 다리 뛰어넘어…국민남편 된 한국인
미얀마 강진 여파로 태국 방콕에서 고층빌딩의 구름다리가 무너지던 순간, 이 다리를 뛰어넘는 남성이 포착돼 화제입니다.
이 남성은 태국 언론의 취재 결과 한국인 30대 남성 권영준 씨로 확인됐습니다.
권씨는 무너지던 구름다리 건너편에 있던 아내와 딸을 구하기 위해 있는 힘껏 달렸다는 후일담으로 태국에서 '국민 남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태국인 아내와 결혼해 태국에서 개인사업을 하는 권 씨는, 단지 내 헬스장에서 운동하던 중 지진이 발생하자 붕괴 중인 구름다리를 뛰어넘어 집으로 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중국서 드론택시 현실화…세계 최초 운항인증서 발급
중국이 세계 최초로 드론 택시의 상업 운항을 승인했습니다.
중국민항국은 지난달 28일 드론 제조업체 이항지능의 자회사인 광둥성 이항통항과 안후이성 허페이허이항공의 자율운항 승객수송 드론에 최초의 운항인증서(OC)를 발급했습니다.
운항인증서 발급은 국가의 안전운항 기준을 충족했다는 의미로, 승인된 공역에서 유료 승객 서비스 등 상업 운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들 업체는 광저우와 허베이에서 저고도 투어와 도시관광에 나서고, 도시 항공 통근 서비스를 위한 티켓을 팔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손성훈(sunghun906@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