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30돌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대규모 고객 감사제

뉴시스 하경민
원문보기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2025.03.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2025.03.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올해로 개점 30주년을 맞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역대급 할인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운 '부산 사랑 고객 감사제'를 오는 4~13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본점과 30년을 함께한 50대 브랜드와 손잡고 추가 금액 할인 및 감사품을 증정하고, 식당가 할인권 등 추가 혜택도 푸짐하게 선보인다.

특히 30년전 가격을 그대로 재연한 3000원대의 스카프, 오렌지세트, 바나나, 우산, 과자류, 불고기 등을 비롯해 3만원대 특가상품도 다양하게 만들어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대표 패션업체인 삼성물산 및 대현과 협업해 신상품 추가 세일 및 감사품 증정 프로모션을 마련해 봄·여름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숫자 30이 들어간 상품 할인 이벤트도 전개한다. 위스키 발렌타인 30년산을 정상가격보다 10만원 저렴하게 선보이며, 테일러 30년 다우 30년 등도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를 전개한다.

기간 중 구매 고객 대상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만든 추억의 과자 종합세트를 증정하며 유명 연예인 팬 사인회 등 이벤트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함께한 30년 추억에 대한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해 외곽 전광판을 통해 사연 및 사진을 송출할 예정이며 개점년도와 같은 95년생 고객 대상 추가 감사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으로의 30년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우수고객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본점 개점 30주년 행사는 서면 상인회와 메디컬 스트리트 의료 관광 협회 등도 동참해 서면 상권 활성화의 전환점을 만들기로 했다. 서면 주요 상가에서는 해당기간 가격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서면 상점들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무료 주차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더불어 복합문화공간인 KT&G 상상마당과 협업해 오는 12일 푸드트럭 먹거리마켓과 공연이 어우러지는 스트릿 플리마켓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호텔 부산, 롯데시네마, 롯데면세점 등 롯데 계열사들도 해당 기간 연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간다. 특히 해당 기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호텔 부산 식음 매장에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내에 투숙 예약 시 최대 15% 숙박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1995년 12월 처음 문을 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당시 연면적 15만8000㎡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서면 상권 부흥에 기폭제 역할을 했다.


특히 개점을 앞두고 5000명이 넘는 대규모 채용이 이뤄지면서 당시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하기도 했다. 또 지역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쇼핑과 여가 놀이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지역 유통업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기도 했다.

개점 22주년을 맞은 2017년에는 부산의 신흥 상권으로 급부상한 센텀 상권에 맞서 서면 상권의 재도약을 목표로 대대적인 새단장을 단행하기도 했다. 기존 15만8000㎡ 면적을 19만4000㎡로 확장시키며 150여개가 넘는 신규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아울러 2년간 증축 공사가 진행되면서 약 30만명 이상의 지역 건설 인력을 투입되었으며 1천명이 넘는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올해로 개점 30주년을 맞이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발빠른 소비 트렌드에 대처하기 위해 대대적인 팝업스토어 유치를 강화하고 신규 브랜드 도입을 강화해 다시금 서면 상권의 제2 전성기를 만들어 나가는 중이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김상우 점장은 "개점 30주년을 맞은 부산본점은 고객 감사에 대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할인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서면 상권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다양한 쇼핑 경험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명실 상부 부산 쇼핑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