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지능정보원, 신입 정규직 등 47명 선발... 8~15일 접수

0
댓글0
머니투데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18명을 비롯해 육아휴직 대체 계약직, 체험형 청년 인턴 등 총 47명의 인력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은 △AI(인공지능) 정책 △사업기획·관리 △글로벌 협력 △장애인 제한 경쟁(경영일반 및 사업기획·관리) △영상(수어) 중계 등 5개 분야 18명이다. 서류 전형에 이어 필기 전형, 1·2차 면접 전형 등 절차로 진행된다.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을 위해 △사업기획·관리 분야 육아휴직자 대체인력도 13명 선발한다. 이 부문은 임용 시기에 따라 5월, 7월 임용 두 분야로 지원을 받는다.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손말이음센터는 총괄관리원(제한경쟁) 1명을 별도 채용한다.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험형 청년인턴도 15명 채용이 예정돼 있다.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을 제외한 육아휴직 대체계약직, 손말이음센터 총괄관리원, 체험형 청년인턴 등 부문은 서류 및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NIA는 지원자의 성별, 학력, 나이 등 직무 무관 정보를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적용해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 역량만을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또 공정채용 검증 위원회를 통해 전체 채용 절차에 대한 엄격한 검증도 진행한다.

채용 공고는 이달 1일부터 NIA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8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다.

황종성 NIA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국가 경쟁력은 곧 인재 경쟁력"이라며 "이번 채용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모든 직원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 조직 문화를 조성해 AI 활용 전문기관으로서 AI 기반 정부 혁신과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를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중앙일보‘군살 뺀 인공지능’ 선보인 네이버, AI 주도권 잡기 승부수
  • 디지털데일리[일문일답] 네이버클라우드?… “외산에 국산 붙이면 소버린AI? 언어도단”
  • 경향신문챗GPT+크롬=?···오픈AI “구글 크롬 인수 의향 있다”
  • 아시아투데이아세안 최대 소비시장 '인도네시아'서 활약하는 국내 기업들
  • 이투데이한국發 빅테크는 꿈도 못 꿔…"AI 강국 이끌 실천력 있는 리더십 필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