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구글, AI모델 '제미나이 2.5 프로' 전격 무료 개방 왜?

게임톡 박명기 기자
원문보기

구글이 최신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Gemini) 2.5 프로'를 무료로 개방했다. 공개한 지 1주일도 안되어 무료화를 한 것이다.

구글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X(트위터)를 통해 '제미나이 2.5 프로'를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제미나이 2.5 프로는 "가장 지능적인 AI 모델"이라며 "점점 더 복잡해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생각하는 모델, 강력한 코딩 기능"이라고 소개되었다.

'사고형 모델'로 AI 성능 평가 플랫폼인 LM아레나(LMArena)에서 코딩, 수학, 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이 모델은 '구글 AI 스튜디오'와 제미나이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당시에는 '제미나이 어드밴스드' 사용자에게만 제공됐지만, 이번 조치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최신 기술을 경험할 기회를 얻게 됐다.

물론, 유료 사용자는 확장된 접근 권한과 훨씬 더 큰 컨텍스트 창을 제공받는다. 즉, 무료 사용자는 제한된 기능만 경험할 수 있다.


제미나이 2.5 프로는 구글의 제미나이 2.5 '생각하는(thinking)' 모델 중 첫번째로, 정교한 추론을 통해 더욱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무료 개방은 딥시크 등장 이후 대세가 되었다. AI 개발 툴도 '오픈소스' 전략이 확대되고 있다.

xAI, MS에 이어 오픈AI는 'o3-미니'를 출시와 동시에 무료 사용자에게 공개했다. AI모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용자 선점에 나서기 위해서다. 많은 사용자에게 성능을 선보인 뒤 유료화를 유도하려는 전략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